오늘은 [광대뼈, 치아, 턱 모양에 따른 관상]에 대해서 포스팅합니다.
★[광대뼈, 치아, 턱 모양에 따른 관상]
★광대뼈(관골, 顴骨, cheekbone)의 형태와 운명
[개요] : 관상학에서 광대뼈는 세상만사로 풀이하며 그 사람의 외향적 활동력의 강함과 약함을 알 수가 있다.
1. 광대뼈가 위쪽에 붙어서 매달려 있으며 높으면 자기주장이 강하며 활동적이다. 또한 꿈을 크게 갖고 노력하는 편이나 가정을 파산시키거나 붕괴하게 한다.
2. 광대뼈가 낮은 사람은 마음에 재주와 덕이 없고 권위가 약하다. 이러한 본인 마음에 재주와 덕이 있어도 타인을 자기 아레에서 부릴 정도의 그릇은 되지 못한다.
3. 광대뼈가 눈 바로 아래에서 튀어나오면 운세가 일반적으로 강하다. 따라서 그에 걸맞은 운과 복이 따르며 평소에 활동력이 있는 사람으로 풀이한다.
4. 얼굴 전체에 상응하는 살집이 있으며 코가 잘 발달되어 높고 광대뼈가 잘 발달된 사람은 활동력이 강하여 이름을 날린다. 그러나 가정을 붕괴, 파산시키기도 하므로 주의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
또한 견문과 교제 범위가 넓고 장사도 번창한다. 이런 관상이 만약 무사라면 자신의 권위를 과시하며 관직이 증가한다.
출가나 학문을 하는 경우, 명성을 크게 드날리며 장인이 되기도 한다고 풀이한다.
그러나 이런 좋은 관상이라도 얼굴이 갸름하면 운세가 좋지 않다. 즉 둥글며 조금 긴 광대뼈를 가지면 인생 전반적으로 운세가 좋다.
5. 광대뼈가 높으며 턱과 이마가 좁으면 자식과 인연이 약하며 고독할 관상이다. 또한 가족과도 인연이 약하며 고생을 많이하며 살아갈 상이라고 풀이한다.
6. 광대뼈가 낮아 없는 것처럼 보인다면 마음에 재량과 덕이 부족하다. 또한 큰 희망이나 목적이 평소에 부족하며 이상이 높아도 실현하기가 어려운 성격이다. 많은 논리적 이유를 갖고 있으면서도 합리적으로 표현을 못한다.
그러나 눈과 눈썹이 날카로우면 이와는 따로 풀이해야 한다.
7. 광대뼈가 높으면 내심으로 질투심이 아주 강하다고 풀이한다.
8. 광대뼈 좌우의 높이가 다르면 많은 일을 성취하지 못한다. 또한 본인 마음이 안정을 찾는 것이 타인에 비해 늦은 편이다.
이런 연유로 타인과 사귀어도 아무 이유없이 친분관계를 오래 유지하지 못한다.
9. 광대뼈가 튀어나와 있으며 그 뼈가 귀까지 이어진 사람은 반드시 한 가지 재주로 훌륭한 스승이나 큰 장인이 된다고 풀이한다. 그러나 튀어난 광대뼈로 가정이 파산, 붕괴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10. 광대뼈가 가로 옆으로 튀어나온 사람은 대인관계가 좋지 않으며 평소에 심리적으로 초조, 불안해하며 눈물이 많다.
또한 튀어난 광대뼈로 가정이 파산, 붕괴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11. 광대뼈가 많이 튀어나오면 사려가 깊지 못하며 위에처럼 마음이 늘 불안, 초조해 한다.
또한 마음 씀씀이가 천박하여 가정사가 어지럽다.
12. 광대뼈가 앞으로 튀어나온 사람은 평소에 활동력이 강하며 자기의 권력과 권위를 과시하는 경우가 있다고 풀이한다.
그래서 일생 중 한 번은 본인 고집으로 큰 우환을 겪게 된다. 또한 선한 마음을 가져도 악에도 강하여 평소 눈물이 많다.
★치아의 형태와 운명
[개요] : 치아의 모양, 색을 보고 신장(콩팥, 腎臟, kidney)의 강약을 알 수 있으며, 이를 토대로 그 사람의 신체의 강함과 약함을 살펴볼 수가 있다.
1. 앞 치아 2개가 병풍처럼 안쪽으로 들어가면 구설수에 오른는 경우가 많지만 그에 상응하는 복록도 많다고 풀이한다.
이 관상은 가난한 사람들에게는 잘 보이지 않는 상이다.
2. 백골처럼 윤기가 없는 흰 치아의 소유자는 음식을 평소에 다른 사람들에게 구걸하는 상이며 반드시 횡사한다.
3. 개 이빨처럼 날카로운 치아를 가졌다면 결코 부모의 가업을 이을 수가 없다고 풀이하며 가족 간의 사이도 좋지 못한 편이다.
4. 2개의 치아 사이에 날카로운 치아가 자라는 사람은 가정을 파산, 붕괴시킬 일이 있고 고향을 멀리 떠나 홀로 사는 경우가 많다. 또한 처자와의 인연이 약하며 한 번 정도는 부모에게 큰 불효를 저지른다.
5. 치아가 안쪽으로 휘어진 사람(아랫니)은 일반적으로 집념이 강하다고 풀이한다. 즉 화가 난 일이나 자신이 피해를 당한 것을 언제까지나 잊지 않는 성격의 소유자이다. 여성 맹인에게서 이런 치아를 가진 사람이 많은 편이다.
6. 치아가 긴 사람은 평소 위험한 일을 만나도 피해 가는 경우가 많고, 자신의 현재 지위에 상응하는 복록을 누려 궁핍하지 않은 삶을 산다.
7. 앞니 사이가 벌어진 사람은 부모의 가업을 잇지 못한다. 또한 평소 마음 씀씀이도 안 좋고 눈물을 많이 흘린다.
끈기도 약한 편이다.
8. 치아 사이가 벌어진 사람은 가족과의 인연이 희박하며 가족이 많아도 서로 관계가 좋지 못하다.
9. 치열이 나쁜 사람은 끈기가 없거나 기력이 약하다. 부모를 오랜 기간 봉양하는 경우, 반드시 그 부모가 애지중지 키운 자식이다. 일반적으로 부모와 인연이 좋지 않다고 풀이한다.
★턱의 형태와 운명
[개요] : 인간의 턱을 보고 마음의 안정(몸의 침착함)이나 천성을 살필 수가 있다.
1. 턱을 둘러싸고 있는 것처럼 근육이 보이는 사람은 현재 운이 열리고 있는 사람이다.
2. 턱을 둘러싸고 있는 근육이 작게 보이는 사람도 현재보다도 장래에 점차 운이 열린다고 풀이한다.
3. 턱을 근육이 깊게 둘러싸도 마른 느낌이 있고 외롭게 보이는 사람은 예전에는 부귀영화를 누렸으나, 현재는 운이 쇠약해 가는 사람으로 풀이한다.
4. 턱이 마치 부은 것처럼 보이는 사람, 매우 크면서 살집이 많은 사람은 좋지 않다고 풀이한다. 즉 하는 업무나 현재의 사업이 안정되지 못하는 등 만사가 순조롭게 진행되지 못한다.
5. 턱이 없는 것처럼 보이는 사람은 가족을 잘 꾸리거나 다스리지 못하고 사람을 자기 밑에 부리지 못한다. 또한 평소에 사려가 깊지 못하며 가정을 파산, 붕괴시키기도 한다.
6. 턱이 얼굴 형태에 맞게 살집이 풍부하면 그에 상응하는 복운이 있다고 풀이한다.
7. 턱 끝이 2개로 나뉘어진 사람은 모든 일이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가정을 파산, 붕괴시키며 부모의 가업을 잇지 못한다고 풀이한다.
8. 턱이 뾰족하고 모가 난 사람은 평소 자만심이 강하여 자기 멋대로 행동한 결과, 가정을 파산시키거나 혼란하게 한다.
또한 손윗사람을 자주 배신한다.
9. 턱이 앞으로 돌출된 사람 역시 가정을 파산, 붕괴시키는 경우가 허다하다. 또한 평소에 마음이 솔직하지 못한 점도 있다.
'★★관상, 손금(수상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관상] 귀에는 심성, 지혜, 장래의 운명이 들어 있다 (0) | 2025.01.18 |
---|---|
★★[관상] 성공한 사람 중에 법령(法令)선이 나쁜 사람은 없다 (0) | 2025.01.01 |
★★[관상] 인중(人中)이 짧으면 일찍 죽는다? 인중 관상과 사례 (2) | 2024.12.30 |
★★[관상] 얼굴의 삼정(三停)과 이마의 삼문(三紋), 사례 (2) | 2024.12.30 |
★★[관상] 이마와 머리 생김새에 따른 관상과 사례(시사) (4) | 2024.12.28 |